자주 묻는 질문

  • 문자 청구서의 경우 데이터가 꺼져있을 경우 수신이 불가하며, 메일 청구서의 경우 네이버 메일은 스마트 메일함으로 들어가셔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편청구서의 경우 부달되거나 신주소 연동시, 주소 오류로 미발송되는 건들이 있습니다.
    20일 전후까지 받지 못하셨다면 여유알뜰모바일 고객센터로 전화주시면 재발행 가능합니다.
  • 여유알뜰모바일 [도넛테이크] APP이 종료됨에 따라 여유알뜰모바일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국내 휴대폰에서 해외에 있는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메시지 작성시 영문과 숫자만 가능하며 전송방법은 받는사람 휴대폰번호란에
    [00300(or 002) + 국가번호 + 상대방휴대폰번호(앞자리 "0"제외)] 입력하여 발송하면 됩니다.
  • 부가서비스 가입 및 해지는 여유알뜰모바일 고객센터로 요청하시거나, 1:1문의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
  • USIM에 통화 목록 저장 기능은 없습니다.
    
    단, 휴대폰에서는 별도 설정을 통해 SMS 및 전화번호를 USIM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위약금은 전 통신사의 약정위약금, 할인반환금, 보조금위약금 등이며
    
    여유알뜰모바일로 번호이동 후 개통한 다음달에 전통신사를 대신하여 ,
    여유알뜰모바일 청구서에 한꺼번에 합산청구되십니다.
  • USIM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유심과 나노유심으로 구분되며,
    LTE/5G 단말기별로 해당되는 유심이 다르기때문에 소지하고계신 단말기를 먼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분별이 어려울경우, 모델명 확인하신뒤 고객센터로 문의부탁드립니다.
  • 명의자의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초본과 주민등록증을 팩스나 이메일로 발송 후
    
    명의자 본인분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변경처리 가능합니다.
  • 여유알뜰모바일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거나 로그인 후 가입자 정보변경에서 요청이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으로 요청 시에는 본인명의의 통장이나 카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부가서비스 가입 및 해지는 여유알뜰모바일 고객센터로 요청하시거나, 1:1문의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
  • 초과 사용시 1MB 당 22.53원이 발생됩니다.
  • 여유알뜰모바일 고객센터로 요청하시거나 1:1 문의에 남겨주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 전월 1일~말일까지 사용한 요금을 익월에 청구하는 후불방식입니다.
    
    청구서는 우편, 문자, 이메일 중 하나로 가능합니다.

    청구 요금이 천 원 미만일 경우
    첫 달은 천 원 미만일 경우에도 청구되며, 첫 달 이후에는 천 원 미만일 경우 익월로 이월됩니다.
    이월된 금액은 500원이 넘을 경우 청구되나, 3개월 차에도 500원 미만일 경우 해당 금액은 요금 조정 처리되어 청구되지 않습니다.

    ※ 예시
    2월 550원 요금제로 가입
    3월 청구 금액 550원 > 수납
    4월 청구 금액 550원 > 다음 달로 이월 > 수납X
    5월 청구 금액 550원 > 4월 청구 금액과 합산하여 1,100원 수납

    2월 110원 요금제로 가입
    3월 청구 금액 110원 > 수납
    4월 청구 금액 110원 > 다음 달로 이월 > 수납X
    5월 청구 금액 110원 > 4월 청구 금액과 합산 220원 > 다음 달로 이월 > 수납X
    6월 청구 금액 110원 > 4~5월 청구 금액과 합산 330원 > 330원 요금 조정으로 할인 삭제 > 수납X
    7월 청구 금액 110원 > 다음 달로 이월 > 수납 X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국가유공자증, 외국인등록증, 장애인복지카드, 재외국인국내거소신고증 입니다.
  • 단말을 분실하셨을 경우 여유알뜰모바일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일시정지 및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다만 위치추적은 지원하지 않으므로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로그인한 구글 ID로 접속하셔서 내 기기찾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아이폰의 경우 iCloud를 통하여 위치찾기가 가능합니다.
  •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 시 타통신사 및 인터넷, 유선전화 연체가 있으면 개통이 불가합니다.
  • LG - 자동이체 매월 15일 / 카드 매월 9일
    
    KT - 자동이체 매월 21일 / 카드 매월 11~14일 경
    입니다. (영업일 기준)

    이후 날짜로 변경 원하실 경우 여유알뜰모바일 고객센터로 연락주셔서 가능합니다.

  • 1. 개인(성인) -양도인 신분증, 양수인 신분증, 3개월이내 가족관계증명서 
    
    2. 미성년자 -법정대리인 신분증, 3개월이내 가족관계증명서
    * 명의변경 시 신분증 범위 -주민등록증, 신(구)형운전면허증, 장애인복지카드, 노인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미성년자의 학생증 및 청소년증으로 가능하며, '사진, 주민등록번호, 이름'이 모두 기재된 플라스틱 신분증만 인정(단, 여권 제외) 운전면허증의 경우 적성/갱신기간 내에서만 신분증으로 인정
    * 3개월간 통화량이 있어야만 명의변경 가능
    * 개인 명의변경은 가족간 명의변경만 가능
  • 이용하시려는 공단말기에 USIM 이동성 허용이 되어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유심 이동성 허용 여부 확인은 해당단말기를 이용하셨던 이전 통신사로 요청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납 핸드폰이거나 분실 접수된 핸드폰, A/S 접수 핸드폰, 임대폰, 미개통된 핸드폰이면 이용 불가)
  • USIM카드 재발급은 고객센터로 교체가능하며, 명의자 본인이 요청해야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여유 알뜰모바일에서 구매한 유심의 고장일 경우 무상 교체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6개월 입니다.
    분실, 침수, 다른 경로로 구매한 유심의 경우 무상 교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유심비용 :LG 7,700/ KT 8,800원 (NFC)
  • 여유알뜰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거나 여유텔레콤 홈페이지나 웹에서 로그인하셔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통화가 되지 않는 경우는 2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기존에는 통화가 가능한 지역이었으나 최근(며칠전)부터 통화가 되지 않는 경우
    2. 예전부터 통화가 가능하지 않았던 음영지역인 경우

    여유알뜰모바일 고객만족센터로 연락주실 경우 LG 통화품질 담당부서로 전달하여 신호점검이 가능합니다.

    ※ 확인 사항
    번호, 성함, 통화가 되지 않는 지역의 정확한 주소, 일반 연락처,통화불량 현상
  • 요금제의 종류는 여유알뜰모바일홈페이지 홈페이지 상단의 요금제란을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 월 중 가입 시 : 요금제 기본료 및 기본 제공량(음성, 데이터, SMS)은 일할 계산 됩니다.
    
    [예] 김여유 고객 1월 15일 LTE42요금제 가입한 경우

    LTE42요금제 기본료: 21,000원 (여유50할인 적용)
    제공량: 음성:200분, 문자:200건, 데이터: 1.5GB

    -> (15일가입시) 기본료: 10,500원 (여유50할인 적용)
    제공량: 음성:100분, 문자:100건, 데이터: 725MB (15일치만 제공)

    월 중 해지/요금제변경 시에도 위와 같이 적용됩니다.
  • 로밍의 경우 재부팅시 자동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요금 및 가능 서비스는 LG U+ 와 KT 대표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LG의 경우 유심단독일 경우 로밍이 정상적으로 이용되지 않을 수 있어, 기기등록을 권유드립니다.
    LG U+의 경우 별도의 로밍센터를 운영중이며 LG U+ 로밍센터 번호 ( 02-3416-7010 / 해외 82-2-3416-7010 ) 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은 개통 시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차단 해제의 경우 PASS 어플을 통하여 진행하시거나 여유알뜰모바일 고객만족센터로 연락주시면 가능합니다.
  • LG U+망의 경우
    
    데이터 부가서비스의 종류 여유텔레콤 데이터 부가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가서비스명: 데이터안심옵션
    기본료: 5,000원 (VAT별도)

    *데이터 기본제공량 소진시, 일정속도(400Kbps) 이하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KT 망의 경우
    부가서비스명: LTE 안심QOS옵션
    기본료: 5,000원 (VAT별도)

    *데이터 기본제공량 소진시, 일정속도(400Kbps) 이하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 온라인상에서 가입신청하실 경우 본인인증은 신용카드 및 간편인증으로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인증
    신용카드 본인인증의 경우 신한/씨티/현대카드는 카드사 사정으로 인하여 인증이 불가하며,
    BC 카드의 경우 ISP 인증서로 인증되오니 안내되는 프로그램 모두를 설치(또는 동의) 바랍니다.
    단, 카드사 정책에 따라 인증이 불가하거나 추가되는 등의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본인인증은 다우데이터에서 제공하며 입력하시는 정보는 항상 암호화되어
    처리됩니다.
    또한 인증시 어떠한 비용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간편 인증
    카카오톡 인증, 금융인증서, 토스 인증, KB국민 인증, 네이버 인증, PASS 인증, 삼성패스 인증, 신한 인증으로 가능하며, 인증시 어떠한 비용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 WiFi로 최초 접속을 하였어도 사용 도중 신호가 약할 경우 3G/LTE로 자동전환 되며, 3G/LTE 상태에서 무선데이터로 접속 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되니 이용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입일이 한달 미만일 경우, 기본요금은 일할계산됨으로 홈페이지에 공지된 요금보다 적게 청구될 수 있습니다.
  • LG - 유심칩 교체 후 재부팅시 이용 가능하나, 기기 등록을 희망하실 경우 로그인 후 가입정보변경으로 접수하시거나, 여유알뜰모바일 고객만족센터를 통하여 등록이 가능합니다.
    

    KT - 유심칩 교체 후 재부팅시 자동으로 반영되나, 반영되지 않을 경우 여유알뜰모바일 고객만족센터를 통하여 등록이 가능합니다.
  • 휴대폰 개통 후 3개월 지나면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3개월 이내에 개통요청시, 중립기관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 고객센터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3개월 2회에 한해 번호변경 가능하며 정지상태이시거나 미납 상태을 경우 변경이 불가합니다.

  • USIM카드는 가입자 인증을 하는 카드입니다.
    
    5G/LTE단말기에는 유심카드가 장착 되어야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eSIM은 유심카드 없이 개통 가능합니다.
  • 번호이동(통신사이동)의 경우 신규 가입과 동일합니다.
    
    여유알뜰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번호이동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 타사 가입 고객님의 경우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을 통해
    
    여유텔레콤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011,016,017,019은 번호를 010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 여유알뜰모바일 고객만족센터로 연락주시거나, 로그인 후 가입자 정보 변경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요금제 변경은 월 1회만 가능합니다.
  • LG U+ 가입 고객의 경우
    
    LG U+ 전용 모델일 경우 LTE 모델부터 사용 가능하며,
    2014/8월 이후 출시된 SK,KT단말기도 사용 가능합니다.
    단, 이용하시고자 하는 단말기 모델명, 일련번호, IMEI가 확인되어야 등록 가능합니다.
    ※듀얼심 단말기의 경우 IMEI2, EID 확인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KT 가입 고객의 경우
    KT 전용 모델일 경우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하며,
    2008/7월 이후 출시된 SKT 단말기도 사용 가능합니다.
  • LG U+와 KT의 이동통신망을 사용하지만 대리점에서는 가입이 불가합니다.
    
    여유알뜰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 원하는 시간에 온라인에서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직접 개통하는 서비스입니다.
    
    유심 보유 고객은 내가 원하는 시간에 신청서를 작성하면 바로 셀프개통이 가능하여 따로 대기가 필요 없습니다.
    번호이동 고객의 경우 언제 서비스가 끊어질지 걱정할 필요 없이 원하는 시간에 직접 개통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만 OTA 개통으로 유심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개통 후 유심 인식이 안될 경우 근처의 LG U+ 대리점을 방문하셔서 유심 인식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 여유알뜰모바일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해지가 가능합니다.
    
    해지는 요청하신 당일 처리만 가능하며 명의자분 본인이 연락을 주셔야 가능합니다.
  • 가입비는 없으나, 유심 비용은 2,200원 청구 됩니다.
    
    이후 분실, 파손, 고장 등으로 유심 교체 희망 시에는 LG - 7,700원 KT - 8,800원 정상 비용이 청구됩니다.
  • 해외에서도 접수 및 셀프 개통은 가능합니다.
    
    다만 정상 개통은 국내 망에서만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유심을 가지고 계신 상태에서 개통이 진행될 경우 혹은 이심으로 개통할 경우에는 국내망 신호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전산상으로는 개통이 되나, 단말기에서는 신호를 받을 수 없어 이용이 불가합니다.
    최초 1회는 국내에서 인식 작업을 진행하셔야 국내외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일시정지는 처음 신청한 날로부터 1년에 2회 가능하며, 여유알뜰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최초 30일은 수신이 가능하도록도 가능합니다.
    1회 신청시 최대 90일 가능하며 일시정지 기본료는 LG - 4,400원 KT - 3,850원 입니다.
    기본 요금은 일할 계산되며, KT의 경우 제공량도 일할 계산되오니 그 점 참고 요청드립니다.


    단, 「병역법」에 따른 징집 또는 지원에 의하여 입영한 현역병(전환복무 자를 포함)으로서 전파법 제29조에 따른 무선국의 이용을 정지한 가입자는 정지요금 전액 면제됩니다. (2011년 12월 1일부터 시행)
  • 외국인등록증, 거소증이 있으실 경우 가능합니다.
    
    다만 납부 방법이 본인 명의의 카드, 통장으로만 가능할 수 있습니다.
  • 여유알뜰모바일 고객센터로 요청하시거나 1:1문의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 ※ 도넛할인은 매월 1-4일 이내 정산됩니다. 
    
    N월 사용분에 대한 도넛정산 익월 1-4일 이내 처리.

    1.알뜰폰 통신료 할인


    통신비 기본료에 LGU+80퍼센트(KT 77퍼센트)금액에서 D-Money 최대 5,000원 선 차감 후, TD-Money에서 D-Money 차감 후 남은 금액만큼 추가 할인 됩니다.


    ※ TD-Money 보유금액이 D-Money 선 차감후 남은금액보다 낮은 경우 보유한 금액 만큼만 추가할인 됩니다.

    *예시)


    D머니만 보유시


    요금제명 : Y데이터 7GB+1Mbps

    기본료 : 18,000원


    최대할인율(80퍼센트): 14,400원

    D머니 할인(최대 5000원) : -5,000원


    월 납부금액 : 13,000원


    D+TD머니 보유시


    요금제명 : Y데이터 7GB+1Mbps

    기본료 : 18,000 원


    최대할인율(80퍼센트): 14,400 원

    D머니 할인(최대 5000원) : -5,000 원

    TD머니 할인(차액) : -9,400 원

    월 납부금액 : 3,600원


    2. 도넛테이크 첫 게시글 작성 시 적립


    첫게시글 작성 시 1,000 D-Money 지급


    3. 여유알뜰모바일 개통 및 기존회원, 개통게시물 작성 시


    개통게시물 작성 시 1,000 TD-MONEY 지급


    ※ 회원 가입 후 고객센터를 통해 아이디 매칭요청을 꼭 해주세요.(아이디 매칭 없이 게시글 작성 시 TD머니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 개통 개시물 작성은 도넛 테이크 앱 內 우측하단 내정보 아이콘 ->우측상단 三 -> 도넛뱅크에 생성된 미션을 수행해 주세요.


    4. 도넛테이크 마일리지 적립방법


    - 게시물 작성 시 (1일 최대2건 각 50 D-MONEY 지급


    - 좋아요 일/2 D-MONEY 지급(제한없음)


    - 지제품 구매 시 결제금액의 5~10 TD 적립


    5. 지인에게 도넛테이크 소개 후 알뜰추천친구 추천 (추천인 피추천인 모두 10,000 GD-MONEY지급)


    - 해당 정책은 종료 되었습니다.


    ※ 적립된 마일리지로 통신료를 할인 받는 방법안내


    공용 마일리지(D-MONEY)에서 월 최대 5,000원 할인 가능,


    G제품 구매 등 활동을 통한 적립 된 TD 머니 보유 시 최대 80퍼센트,(KT 77퍼센트) 추가 할인 가능

    *D 머니만 보유시 월 최대 5,000원 까지만 할인 가능합니다.


    ★도넛테이크 APP 內 도넛확인 경로


    우측하단 내정보 아이콘 ->우측상단 三 -> 도넛뱅크, 도넛마일리지정보


    !주의사항!


    1. '24년 1월 5일 이후 부터 D머니->TD머니 본인이체(전환) 불가합니다.


    2. TD머니 적립은 G제품 구매를 통해 적립할 수 있습니다.


    3. D머니,GD머니,MD머니는 180일(6개월) 이후 자동 소멸, TD머니는 365일(1년) 이후 자동 소멸됩니다.


    4. 타인이체를 통한 D머니,GD머니는 24시간 이내 소멸, TD머니는 365일(1년) 이후 자동 소멸됩니다.


    ※과도한 이체는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 회원 가입 후 고객센터를 통해 아이디 매칭요청을 꼭 해주세요.

    (아이디 매칭 없이 게시글 작성 시 TD머니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변경된 내용 확인 부탁드리며 궁금한 사항은 아래로 연락부탁드립니다.


    ▶ 텔레콤 관련 문의: 114(고객센터) / 가입문의: 1661-5646(LG) , 1661-5146(KT)


    도넛테이크 관련 문의: 1644-5646(고객센터)


    감사합니다.
  • 해당 제조사 A/S센터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 제조사별 A/S 센터안내
    LG전자 : 1544-7777 (평일 : 09:00 ~ 18:00 / 토요일 : 09:00 ~ 13:00)
    삼성전자 : 1588-3366 (평일 : 09:00 ~ 18:00 / 토요일 : 09:00 ~ 13:00)
    팬택 : 1588-9111 (평일 : 09:00 ~ 18:00 / 토요일 : 09:00 ~ 13:00)
    화웨이: 1877-5838 (평일 : 09:00 ~ 18:00 / 토요일: 09: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