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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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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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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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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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
볼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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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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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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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관련 법령 또는 내부 운영규정의 변경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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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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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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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다음 각호와 같이 고유식별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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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유식별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 본인확인, 본인인증,
&
미환급금 안내, 실명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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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집 고유식별 정보의 항목 :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본인 · 대리인 신분확인 이미지 및 내용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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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유식별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하고, 요금전산 과 · 오납 분쟁대리를 위하여 해지
후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이용
※ 주민등록번호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65조의2에
근거하여 기간통신 사업자는 수집·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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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사는 고객 가입 시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 & & & & [14세 이상 개인 고객 가입 시]
& & & & & & - 필수 항목:
ID,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본인인증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가입휴대폰번호)
& & & & & & - 선택 항목: 광고
수신 동의
& & & & & & [14세 미만 개인 고객 가입 시]
& & & & & & - 필수 항목:
ID,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 대리인 연락처, 본인인증정보(이름,& & &
&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 선택 항목: 광고 수신 동의
&
[개인 사업자 고객 가입 시]
- 필수 항목: 상호명(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ID,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본인인증정보(상호명/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가입휴대폰번호)
- 선택 항목: 광고 수신 동의
&
[법인 사업자 고객 가입 시]
- 필수 항목: 상호명(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번호, 휴대폰번호, 인증번호, ID,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본인인증정보(상호명/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가입휴대폰번호)
- 선택 항목: 광고 수신 동의
&
[물품배송(유심/단말기) 시]
- 필수 항목: 고객명(수취인), 휴대폰 번호, 주소(배송지)
&
[선불 서비스 충전 시]
- 필수 항목: 휴대폰번호, 충전방법(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
[해지 미환급금 조회 및 환불 신청]
- 미환급액 조회시: 휴대폰 인증(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 미환급액 환급 신청시: 입금은행명, 계좌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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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
1)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청구서 발송, 물품배송 및 배송안내 SMS(LMS/MMS)발송 서비스,
&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이용요금 상담, 청구, 고지사항 전달, 결제 및 추심, 이용관련
&
문의 및 불만처리, 서비스
관련문의 등을 포함한 이용계약 관련 사항의 처리
&
2)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
3) 기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된 수탁자에게 서비스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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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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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고객이 가입신청서, 명의변경신청서 등 각종 서면을 작성하는 경우, 회사의 유 · 무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특정 서비스 화면상으로 동의한 경우, 전화(SMS, MMS를 포함), 우편, 이메일, 팩스, 기타 매체를 통하여 동의한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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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 밖에 회사의 이동전화, 유 · 무선 인터넷상의
생성정보 수집 툴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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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 자동으로 수집하는 항목 및 그 거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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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고객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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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쿠키의 사용 목적
①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②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시 기준으로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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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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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 & &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②& & & & 설정방법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탭 > 고급
- Chrome : 설정메뉴 >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설정
- Firefox : 옵션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설정
- Safari : 환경설정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
③& &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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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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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목적상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
및 제공하며, 그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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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객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관 · 관리되는지에 관하여 개별적으로 이메일 등 전자적 방법이나, 전화, 서면, 팩스, 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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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매각 · 인수합병 등
회사의 서비스제공자로서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사전에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개인정보의 이전을 받는 자(이하
"영업양수자 등")의 성명(법인인
경우 법인의 명칭) · 주소 · 전화번호 그 밖에 연락처, 고객이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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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고객의 동의가 없더라도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법, 국세기본법, 지방세법, 통신비밀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에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무조건 제공하는
것은 아니며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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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가 없더라도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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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그 제공하는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및 그 보유 · 이용기간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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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 자 |
제공목적 |
제공정보종류 |
보유및 이용기간 |
서울보증보험㈜ |
휴대폰 할부신용보험
가입/유지/관리 |
수납보험금, 수납일, 민원처리내용, 고객명, 보험관리번호,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타통신사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통신가입사실 우편안내서비스, 미성년자 부모 여부 확인, |
성명, 고유식별정보, 신분증기재사항, 주민등록상 주소지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 행정자치부 |
미성년자 부모 여부 확인 |
고객 및 부모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 |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식별, 연체, 복지, 이용정지),
외국인정보 인증,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명의도용 예방 및 분쟁조정,명의도용방지 SMS 안내,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생년월일, 국적, 신분증 기재사항, 당사 가입자 여부, 이용내역, 연체금액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한국 통신사업자 연합회(KTOA) |
번호이동업무, 인터넷/음성/책자 등을 통해 번호를 안내하는 서비스 제공 |
고객고유식별번호, 고객명, 서비스번호, 이동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한국정보통신사업협회 |
분실/도난 단말기 습득업무 |
단말기모델명, 단말기 일련번호, 단말기정보, 생년월일,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
정보 제공일로부터 서비스 종료 또는 해지되는 시점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행정자치부,법무부 |
사망, 완전출국 확인 |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
스팸등록 이용제한(KISA
요청 시에 한함) |
스팸 신고된 고객명, 전화번호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경찰청, 법무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
신분증 진위확인 |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
신분증발급일자, 운전면허번호, 사진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NICE평가정보㈜ |
실명인증서비스(이용고객에 한함) |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금융결제원 |
자동이체계좌
유효성인증(이용고객에 한함) |
계좌번호, 고객명, 생년월일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채무불이행정보 등록 · 해제(연체고객에 한함) & |
채무불이행정보 등록 · 해제(연체고객에 한함) &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타 통신사,과학기술정보통신부 |
통신요금연체통지서비스(대상고객에한함) |
성명, 연체정보등록예정일, 제공기관, 통신권중복가입방지정보(공통DI) |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한국환경공단 |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가입 및 활동 확인 |
고객명,전화번호 |
정보 제공일로부터 서비스 종료 또는 해지되는 시점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타통신사 |
동일명의 확인 서비스 |
고객명,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운전면허번호,외국인등록번호),
단말기
IMEI, 모델명, 일련번호, 개통일자 |
서비스 제공 기간 |
쿠콘 |
가상계좌 입금
서비스 |
계좌번호, 고객명, 생년월일 |
정보 제공일로부터 서비스 종료 또는 해지되는 시점 |
효성FMS |
CMS 입금 서비스 |
계좌번호, 고객명, 생년월일 |
정보 제공일로부터 서비스 종료 또는 해지되는 시점 |
Kt skylife |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
시 kt 또는 kt자회사가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받아 처리하기 위한 동의(가입자 편입을 위한 정보 및 동의 확인) |
서비스 해지시까지 |
모요 |
고객명,
개통번호, 개통요금제, 가입일, 해지일 |
모요 사은품 등 혜택 제공, 수수료 정산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신용정보 식별,연체/해제,복지,이용정지,분실 단말기,개통정보) |
서비스 제공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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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회사는& 업무위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금지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 처리종료 후의 개인정보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 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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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자 |
위탁업무내용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NICE신용평가정보㈜ |
실명인증, 신용정보
조회 , 본인확인인증 |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
번호이동, 해지환급 |
㈜LG U+, ㈜KT |
청구서 출력•발송 |
수납, 로밍, 통화품질 민원상담, 본인확인서비스, 통신과금 서비스,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영업전산시스템,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이상영업 관리시스템 구축, 개발, 운영, 관리, 개선, 이상영업 관리에 필요한 가입자 정보 접근, 가공, 분석 후 위탁자에 제공, U+ 운영 쇼핑몰 이용에 대한 고객정보, 유무선 결합서비스 관련 업무처리 등 |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
명의 도용
방지,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체납관리, 외국인 실명인증, 사망자정보확인,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연체,복지,이용정지 등),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 방지,복지요금감면(자격확인ㆍ변동정보확인ㆍ공동관리 등) |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
번호이동 가입/해지, 해지정산 잔여금 조회/환불
등 |
행정안전부,보건복지부,국가보훈처 |
복지요금감면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국가유공자,차상위계층 등)의 자격확인 및 변동정보 확인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행정안전부,,㈜LG유플러스, ㈜KT |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 또는 반환 업무 |
한국모바일인증㈜ |
휴대폰 본인인증
업무 대행 본인확인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전달 등 |
금융결제원,KS-NET,한국정보통신(주) |
은행자동이체,신용카드 결제,계좌 및 신용카드인증,온라인 결제대행 |
미래신용정보㈜ |
채권추심, 고객상담 |
우체국택배 |
단말기, 유심 등 배송 |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에 따른(거점) 중계기관 이용 |
㈜큐큐트레이드 |
선불 가입자 충전 대행 |
㈜파워콜 |
선불 가입자 충전 대행 |
㈜다우데이타 |
카드 본인확인 서비스 |
㈜텔코인 |
편의점 상품권 발송 |
이지페이 |
선불 요금 수납(가상계좌)
, 신용카드 결제, 온라인 결제대행 |
㈜케이지이니시스 |
통합인증 본인확인 서비스 |
쿠콘 |
선불 요금 수납(가상계좌)
, 신용카드 결제, 온라인 결제대행 |
효성 FMS |
선불 요금 수납(CMS) |
텔레소프트 |
전산, 서버 , DB 관리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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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업체(수탁사)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수시로 변경사항이 업데이트 됩니다.&
7. 개인정보의 이용·보관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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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도래하거나, 조건이 성취되는 때까지
필요한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1)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10년(상법)
②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5년(상법)
③ 고객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요금납부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 등),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 관련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국세기본법)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공급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⑥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불만
또는 분쟁 처리 시부터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⑦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⑧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⑨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이용자 확인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⑩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 시간, 발 · 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⑪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6개월(통신비밀보호법)
&
2)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그 동의 받은 기간
&
3) 서비스가 해지 등으로 종료되었으나 이용요금(기타
거래대금을 포함)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그 요금을 완납할 때까지
&
4) 회사와 고객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8. 개인정보의 파기
&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고객의 동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2) 회사는 서면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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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1)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 개인정보의 이용 · 제공내역,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내역을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이 경과한 것으로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수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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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은 회사의 직영점
또는 회사와 위탁업무계약을 체결한 대리점에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문지에 따라 열람할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
(3) 온라인 가입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하는 고객의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의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및 정정을 하거나, 사이버 고객센터
온라인 문의 또는 고객센터(자사 휴대폰+114,
1661-5646(U+),1661-5146(KT)에 전화 문의할 수 있으며, 웹마스터에게
이메일로 연락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4) 회사는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적법한 위임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 및 본인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 등을 제출 받아 정확히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5)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그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합니다.
&
(7) 고객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고 변동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스스로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사에 통보하지 않아서 회사가
알 수 없는 고객정보의 변동으로 인한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귀속됩니다.
&
(8) 고객이 타인 정보의 도용이나
침해, 허위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서비스 해지 및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9)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 제공을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그 분량이 상당하여 비용이 드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연기 또는 거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따른 실비(복사비
등)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10) 회사가 개인정보관리에
관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손해배상 등의 책임을 집니다.
&
&
&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
(1) 기술적 대책
&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접속기록의 위 · 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의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
3)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4)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5)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대책
&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 ·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③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
4)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
6)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
8)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9)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
&
&
1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고객 문의 시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2)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메일:& master@ylland.net , jyj9528@ylland.net
&
2) 전화번호:
자사 휴대폰+114, 1661-5646(U+), 1661-5146(KT)
&
3) 주 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30, 삼환하이펙스 B동 903호
&
(3) 전화상담은 평일 09:00 ~ 17:30
&
(4) 이메일,
팩스,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 홈페이지& http://cyberbureau.police.go.kr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 홈페이지& http://www.spo.go.kr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한국인터넷 진흥원 운영 /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 홈페이지& http://www.kopico.go.kr
&
&
1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천규
본부장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정영주
차장 |
소속부서 |
여유텔레콤 MVNO사업부 |
전화 |
1661-5646(LGU+) 1661-5146(KT) 자사 휴대폰& 114 통화 |
팩스 |
0505-999-5646 |
이메일 |
jyj9528@ylland.net |
&
13.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
(1)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의 장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
1)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 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합니다.
&
2)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정보를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
3) 동의의 방법은 법정대리인의 성명 · 주민등록번호 · 연락처 등을 기재하도록 하고 법에 따라 시행하며, 법정대리인 정보는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
4)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5)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
6) 만14세 미만 아동에게는 동의 없이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
7)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 제공을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그 분량이 상당하여 비용이 드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연기
또는 거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따른 실비(복사비 등)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
14. 광고성 정보 전송
&
1) 회사는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고객이 뉴스레터
등 이메일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이메일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1) 이메일의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에 표시하고,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2) 이메일의 본문란
①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②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③ 고객이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
(3)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이메일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이메일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1) 이메일의 제목란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이메일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2) 이메일의 본문란
①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② 고객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
(4) 다음과 같이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1) 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 1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ㆍ문자ㆍ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이메일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이메일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① 청소년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②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③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④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결정ㆍ고시된 것
&
2)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 본문란에서 제4항 각 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이 있는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이메일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5)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이메일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
&
&
15.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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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를 할 것입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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